프랜차이즈 광고는 도대체 어떻게 하면 매출이 늘까?
프랜차이즈 광고를 이렇게 하면 실패하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매출 내는 진짜 마케팅 회사 애드컴퍼니입니다.오늘은 프랜차이즈 광고에 대해 궁금해하는 대표님들을 위해 실제 마케팅 회사에서는 어떻게 프랜차이즈 광고 전략을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프랜차이즈 지점을 넓히고 싶다고요?
사실 프랜차이즈 사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는 부분은 단순히 새로운 지점을 다른 사람에게 일임시키는 것이 아니라 본점 일이 두 배, 세 배로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만큼 광고 수도 점점 늘어나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꼭 인지하고 지금부터 저희와 함께 한 걸음씩 프랜차이즈 광고,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볼까요?플레이스 및 검색결과 계좌확보사실 검색 결과라는 것은 블로그나 카페를 포함한 다양한 리뷰와 정보입니다.이러한 요소는 네이버 플레이와 직결합니다.오프라인 매장의 경우는 절대 필수 마케팅 도구입니다.하지만 단순히 블로그나 카페의 리뷰를 확보함으로써 플레이스를 결과 탭의 상부에 소개하는 것은 아닙니다.플레이스에서도 상위에서 보듯이 하려면 여러 조건을 채우지 않으면 안 됩니다.스마트 콜, 예약 등 장소에서 제공하는 도구가 널리 쓰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논리가 체크하는 이러한 조건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판단되면 상단에 표시되도록 소개합니다.그리고 이는 곧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그렇다면 상단에 보이는게 제일 중요할까?그건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이유는 글의 퀄리티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거죠. 여러분이어떤블로그나플레이스등업체의정보를확인할수있는곳에들어갔을때넓고편안한인테리어의카페정도의추상적인표현을사용한업체의정보가쓰여있다면과연클릭을할까요? 아마도 ‘빵 굽는 향과 커피 향이 물씬 풍기는 조용하고 편안한 카페’처럼 고객의 니즈를 자극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진 매력적인 콘텐츠에 눈길을 끌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보완해서 눈길을 끄는 제목으로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되면 아마 여러분의 매출에는 큰 파동이 있을 거라고 자신합니다.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입력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사람들의 관심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하자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세스는 모든 마케팅의 기초가 되는 단계입니다. 소비 패턴을 분석하면 먼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도출할 수 있고, 그 키워드를 공략하여 온라인 홍보를 위한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럼 가장 대표적인 소비 패턴 분석을 같이 해보겠습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의류소매업 A브랜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 성수동 B네일샵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세스는 모든 마케팅의 기초가 되는 단계입니다. 소비 패턴을 분석하면 먼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도출할 수 있고, 그 키워드를 공략하여 온라인 홍보를 위한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럼 가장 대표적인 소비 패턴 분석을 같이 해보겠습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의류소매업 A브랜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 성수동 B네일샵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프로세스는 모든 마케팅의 기초가 되는 단계입니다. 소비 패턴을 분석하면 먼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도출할 수 있고, 그 키워드를 공략하여 온라인 홍보를 위한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럼 가장 대표적인 소비 패턴 분석을 같이 해보겠습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의류소매업 A브랜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 성수동 B네일샵동종업계의 잘못에서 배우는 본사의 마음가짐보통 프랜차이즈 마케팅은 일반 개인 매장과는 조금 다른 소비 패턴을 가집니다. 카페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개인 카페는 고유의 매력이 있지만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지점마다의 매력이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점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혹은 매력에 소비자가 움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점의 행동에 따라 지점이 크게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A 브랜드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면 사람들은 해당 브랜드에 대해 반심을 갖게 되고 그것은 직영점의 직접적인 매출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점의 역할이 더 중요한 것이 이 프랜차이즈 마케팅입니다.다만 카페뿐만 아니라 몇 년 전 한 편의점 브랜드에서 하청업체에 맡긴 포스터가 사회적 물의를 빚는 디자인을 하면서 전국의 수많은 지점이 피해를 본 사례도 있었습니다. 혹은 과거의 어떤 일이 문제가 되어 이미지에 타격을 주기도 합니다. 개인 카페 마케팅이 단순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마케팅은 좀 더 입체적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어떤 피해의 규모가 저에게서 그치지 않고 타인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숙고할 필요가 있습니다.자, 오늘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거나 진행 중인 사장님들이 광고를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더 큰 도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대표님들께 저희가 오늘 알려드린 광고 기법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항상 응원합니다.긴 문장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이상 정말 매출을 올리는 광고 전문가 애드컴퍼니 마케팅팀이었습니다.자, 오늘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거나 진행 중인 사장님들이 광고를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더 큰 도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대표님들께 저희가 오늘 알려드린 광고 기법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항상 응원합니다.긴 문장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이상 정말 매출을 올리는 광고 전문가 애드컴퍼니 마케팅팀이었습니다.애드컴퍼니를 소개합니다 대표님께서 찾으셨던 마케팅 전문가 애드컴퍼니 blog. naver.com▲ 애드컴퍼니의 회사 소개를 보러 가다▲ 애드컴퍼니의 회사 소개를 보러 가다▲ 애드컴퍼니의 회사 소개를 보러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