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의 반사율을 조사해 봤어요! 우주선의 반사율을 조사해 봤어요!
우주선 반사율이란 우주 공간에서 지구 표면에서 쏘아 올린 인공위성 등 각종 물체에서 돌아오는 빛의 양을 말합니다. 이 값은 지상에서의 태양광 반사율과 비교하면 매우 큰 것입니다만. 따라서 위성 궤도나 지표면에서는 대기권 밖과 같은 강한 태양 광선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로켓엔진의 연소가스나 기타 물질이 궤도상 또는 지표 부근에서 방출될 때 발생하는 복사열은 직접 햇빛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 또한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우주선 반사율이란 우주 공간에서 지구 표면에서 쏘아 올린 인공위성 등 각종 물체에서 돌아오는 빛의 양을 말합니다. 이 값은 지상에서의 태양광 반사율과 비교하면 매우 큰 것입니다만. 따라서 위성 궤도나 지표면에서는 대기권 밖과 같은 강한 태양 광선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로켓엔진의 연소가스나 기타 물질이 궤도상 또는 지표 부근에서 방출될 때 발생하는 복사열은 직접 햇빛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 또한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고도 100킬로미터 이상의 높은 곳에서는 공기 밀도가 희박하기 때문에 열복사량이 더 늘어납니다. 태양계 행성 중 수성 다음으로 작은 행성인 금성은 왜 이렇게 뜨거운가요? 금성은 우리에게 신성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행성입니다. 하지만 금성의 온도는 무려 482℃로 인간이 살 수 없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게다가 기압도 90기압이라는 엄청난 압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만.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 가설이 있지만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특히 고도 100킬로미터 이상의 높은 곳에서는 공기 밀도가 희박하기 때문에 열복사량이 더 늘어납니다. 태양계 행성 중 수성 다음으로 작은 행성인 금성은 왜 이렇게 뜨거운가요? 금성은 우리에게 신성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행성입니다. 하지만 금성의 온도는 무려 482℃로 인간이 살 수 없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게다가 기압도 90기압이라는 엄청난 압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만.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 가설이 있지만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몇몇 추측으로는 1. 지구형 행성이기 때문에 내부 핵융합 반응에 의해 고온 고압 상태이다. 2. 대기층이 두터운 구름 모양이어서 온실효과가 나타난다. 3. 표면 위에 이산화탄소가 두껍게 쌓여 있어 가열된다. 라는 가설이 존재합니다. 화성 탐사선의 착륙 과정 영상을 봤는데 화성 땅 밑에는 물이 흐른 흔적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게 무슨 말인가요? 화성 토양 아래에는 액체 상태의 물이 흐르고 있다는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다만, 몇몇 추측으로는 1. 지구형 행성이기 때문에 내부 핵융합 반응에 의해 고온 고압 상태이다. 2. 대기층이 두터운 구름 모양이어서 온실효과가 나타난다. 3. 표면 위에 이산화탄소가 두껍게 쌓여 있어 가열된다. 라는 가설이 존재합니다. 화성 탐사선의 착륙 과정 영상을 봤는데 화성 땅 밑에는 물이 흐른 흔적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게 무슨 말인가요? 화성 토양 아래에는 액체 상태의 물이 흐르고 있다는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NASA는 2011년 7월 26일 화성 탐사선 오퍼튜니티호가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NASA 측은 “오퍼튜니티호가 전송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성 지하 약 10~20㎞ 지점에 얼음 형태의 물이 흐르는 통로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근거로 NASA는 향후 5년간 화성 주변을 돌며 조사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NASA는 2011년 7월 26일 화성 탐사선 오퍼튜니티호가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NASA 측은 “오퍼튜니티호가 전송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성 지하 약 10~20㎞ 지점에 얼음 형태의 물이 흐르는 통로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근거로 NASA는 향후 5년간 화성 주변을 돌며 조사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모두 고리가 있었습니다만, 고리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고리는 천체 주위를 도는 별똥별 소행성이나 혜성 등이 지나가면서 남긴 흔적을 말합니다. 목성과 토성의 고리는 대부분 얼음 덩어리로, 일부는 암석 파편으로, 나머지는 기체 덩어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명왕성과 해왕성의 고리는 주로 얼음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주선의 반사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내용이었지만 흥미로운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여러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선 반사율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모두 고리가 있었습니다만, 고리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고리는 천체 주위를 도는 별똥별 소행성이나 혜성 등이 지나가면서 남긴 흔적을 말합니다. 목성과 토성의 고리는 대부분 얼음 덩어리로, 일부는 암석 파편으로, 나머지는 기체 덩어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명왕성과 해왕성의 고리는 주로 얼음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주선의 반사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내용이었지만 흥미로운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여러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선 반사율